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광고를 집행할 때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정하고 예산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구글 광고란 무엇일까요? 구글 광고는 구글 검색 엔진이나 구글 파트너 사이트에서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광고입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 원하는 고객에게 정확하게 노출되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광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의 종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검색 광고: 구글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의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를 표시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구글 파트너 사이트나 앱에서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의 형식으로 광고를 표시합니다.
- 쇼핑 광고: 구글 쇼핑에서 제품의 이미지, 가격, 상점명 등을 표시하여 사용자의 구매 의사를 유도합니다.
- 비디오 광고: 유튜브나 다른 비디오 사이트에서 동영상 형식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 앱 광고: 앱 내부나 앱 스토어에서 앱을 홍보하거나 다운로드 유도하는 광고를 표시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구글 검색 엔진에서 인기 있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의 월별 검색량, 경쟁 정도, 클릭 비용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에 따른 광고 성과 예측을 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광고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광고 계정을 만들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구글 광고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Google Ads - 온라인 광고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량 늘리기
고객의 여정에 맞춰 도달하세요 넓은 Google Ads 네트워크에서 적절한 시간과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세요. Google의 AI 기술을 통해 YouTube, 디스플레이, 검색 등 네트워크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ads.google.com
- 상단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합니다.
- 계획 및 전략 섹션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키워드 찾기: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랜딩 페이지, 카테고리 등을 입력하면 관련된 키워드 목록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검색량 및 예측 보기: 이미 선정한 키워드 목록을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 클릭률, 전환율 등의 예측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계획 저장: 만든 키워드 계획을 저장하고 나중에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하고 광고 계획을 수립하면, 구글 광고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슈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앱 광고에 대해서 파헤쳐 보자. (0) | 2023.07.18 |
---|---|
구글 검색 광고 (0) | 2023.07.17 |
구글쇼핑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3.07.15 |
맥북 c타입 충전과 led 라우터 (0) | 2023.07.12 |
채권투자의 장단점과 주의사항 (0) | 2023.07.11 |
댓글